벤처기술경영 11주 차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기술을 사고팔 수가 있다고?”입니다. 세부적으로는 기술마케팅의 등장 배경 및 중요성, 기술마케팅이란?, 기술마케팅 프로세스의 특성 등의 내용이 있습니다.
기술마케팅의 등장 배경 및 중요성 - 자원과 제도, 조직, 시장을 100으로 놓고 볼 때 기술은 8.8%에 불과합니다. 되레 기술사업화 전략과 ceo의 성 공경 럼이 각각 8.1%고 마케팅 능력이 8.4%를 차지합니다. 마케팅 능력에 따라 벤처 기업의 성공 가능성이 달라진다는 얘기입니다.
기술마케팅이란? - 기술도 경제원리에 따라 자유롭게 사고파는 시대에 기술수요자와 기술 공급자 간을 연결하는 구체적 실천 방안입니다.
기술마케팅 프로세스의 특성 - 기업에 필요한 기술이 무엇인가의 결정은 미래에 중요하게 될 기술을 포함합니다. 기술에 대한 구매의사결정을 포함합니다. 기술에 대한 처분 의사결정을 포함합니다.
'강의들을건대 2학년 2학기 > 벤처기술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처기술경영 13주차 [창업, 기술경영, 기술창업] (0) | 2022.12.01 |
---|---|
벤처기술경영 12주차 [기술혁신, 소셜 임팩트, ESG] (0) | 2022.11.21 |
벤처기술경영 10주차 [기술가치평가, 밸류, 지재권] (0) | 2022.11.09 |
벤처기술경영 9주차 [중간고사, 시험공부, 기술경영] (0) | 2022.10.30 |
벤처기술경영 8주차[기술, 조직, 관계] (0) | 2022.10.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