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관리론 15주 차입니다. 오늘은 불만고객 응대기법과 고객 불만 사례가 주제이고 발표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14주 차 발표의 “고객 창출기법과 소비자 주권”이라는 주제에 대한 교수님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기말고사 시험 범위 챕터는 5장, 7장, 9장, 10장, 12장이 시험 범위입니다. 시험방식은 오픈북이고 시험일자는 12월 13일 6시 반 시작입니다. 7시 20분 종료입니다.
발표 중 기억에 남는 것 - 불만고객은 불만을 외면한 경우, 미해결이지만 노력한 경우, 불만을 어느 정도 해결할 경우 등이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라는 콘셉트로 나타나지 않은 불만은 잡은 소니의 워크맨이 있습니다. 불만을 본질적으로 해결하려면 고객을 대할 때 진심으로 대하면 불만은 거의 다 사라집니다.
교수님의 피드백입니다. 동기부여에 관한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에스토니아 디지털 서비스 국가 전자 시민권으로 유럽에서 창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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