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강의는 소비자마음읽기입니다 3주차 입니다.
3주차-1 학습내용은 크게
소비시장의 변화
소비자 선택의 중요성
시장에서의 소비자 역할 강화
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브랜드와 소비자의 교감
ㄴ소비자는 브랜드 가치, 브랜드의 사회적 인정 가치를 삽니다.
그리고
소비시장의 변화
소비자 선택의 중요성
소비자 선택에 관한 논의
시장에서의 소비자 역할 강화
등을 배웠습니다.
3주차-2 학습내용은
욕구에 대한 관점
소비자 선택에 미치는 요소
소비자 역할 변화의 중요성
입니다.
세부내용은
소비자 욕구에 대한 관점
소비자 선택
소비자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소비자 역할 변화의 중요성
소비자 마음과 소비자 선택에 대한 영향요인
소비자 선택을 유도하는 설득
등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3주차 토론은
코로나19 소비행태 중 가장 두드러진 현상을 한단어로 표현, 그리고 왜그런지 이유을 생각해보기
이에대한 나의 답변
"코로나19 시대에 소비행태를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온라인'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코로나 이전 시대에는 온라인은 청년층을 대표하는 단어였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쇼핑몰들도 청년층들을 주요 고객으로 타겟팅 하였고 유튜브 등 인터넷 방송 등도 청년들을 주로 타겟팅하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발생되고 중장년층의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쇼핑하는 법을 배우고 유튜브 콘테츠 등도 코로나 이전보다 많이 소비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보았을 때 이제 모든 인류가 직간접적으로 온라인에 접속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주 큰 소비행태에 변화라고 생각됩니다."
입니다.
수업내용은 여기까지고 이상입니다.
'강의들을건대 1학년 1학기 > 소비자마음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비자마음읽기 6주차 (0) | 2021.04.09 |
---|---|
소비자마음읽기 5주차 (0) | 2021.04.05 |
소비자마음읽기 4주차 (0) | 2021.03.25 |
소비자마음일기 2주차 (0) | 2021.03.12 |
소비자 마음 읽기 1주차 (0) | 2021.03.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