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란?
-놀이는 게임의 상위개념입니다. 놀이에 규칙이 있다면 게임이라고 합니다. 즉 게임이란 규칙에 따라 목표를 달성하거나 재미를 느끼는 행동입니다. 하지만 법률적 해석은 조금 다릅니다.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는 “게임물”이라 함은 컴퓨터 프로그램 등 정보처리 기술이나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오락을 할 수 있게 하거나 이에 부수하여 여가선용, 학습 및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목적으로 제작된 기기 및 장치를 말하고 사행성 게임물은 제외 됩니다.
게입산업
-게임은 사회적 영향과 창의성과 예술성, 문화적 표현을 종합적으로 고려 했을때 문화 산업이라고 합니다.
-게임 산업의 정의를 보면 비디오 게임 개발, 마케팅, 유통 판매를 포함하는 산업으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판매를 모두포합하는 산업입니다. 전세계적으로 큰경제적 문화적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산업의 주요 구성요소는 개발자, 배급사, 하드웨어 제조 업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게임의 종류는 콘솔게임, PC게임, 모바일 게임, 온라인 게임 등이 있습니다.
-게임 산업의 주요 트렌드를 보면 디지털 다운로드의 형태가 증가하고 있고 E스포츠의 성장과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발전 등이 발달 되고 있습니다.
-게임 산업의 주요 구성 요소는 배급사, 하드웨어 제조업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등이 있습니다.
-게임의 개발단계는 개념화, 프리프로덕션, 프로덕션, 포스트프로덕션 순으로의 과정을 거쳐 게임을 출시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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