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들을건대 2학년 1학기/실무마케팅

실무마케팅 14주차

by 공부해열 2022. 6. 2.

실무마케팅 14주차는 컨텐츠 마케팅의 개요 컨텐츠 생명주기 및관리 등의 주제를 배웠습니다. 다음주는 1시간정도 수업하고 시험범위 집어 준다고 합니다. 난이도는 시험시간에 다 못풀각오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주관식입니다.

컨텐츠 마케팅이란?
강력한 고객 인게이먼트로 명확하게 정의된 청중에게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 방식입니다. 목적으로는 고객행동을 변경하거나 향상시킬 목적으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큐레이팅하여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고객이 열광하는 흥미로운 정보를 만들어 당신에게 관심을 실제로 가지는것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역활로는 관련 타겟에 콘텐츠 제공, 전문 지직에 대한 인식 높임, 차별화 요소 등이 있습니다. 종류로는 SNS, 비디오, 블로그, B2B 등의 컨텐츠 마케팅이 있습니다. 그리고 신뢰가 구매 여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컨텐츠마케팅 생명주기로는 명확하고 측정 가능한 목표설정, 청중 식별 및 이해, 모법사례 도출 등이 있습니다.
매력적인 콘텐츠 만들기
복잡하거나 어려울 필요가 없습니다.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구매자의 구매 여정 진행에 도움되도록 지속 제공해야합니다.
유용한 유형의 콘텐츠로
가이드, 체크리스트, Q&A, How-to문서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친절하면서 유익한 방식으로 작성합니다. 도움될 추가 콘텐츠를 제공하는것이 유용한 컨테츠 입니다.
컨텐츠를 만들기 위한 스토리텔링 과정은 도발적인 생각으로 오프닝을 하고 사실 및 증거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행동설명, 다음은 혜택설명 순으로 스토리텔링을 합니다.
“테스트를 중단하지 말고 끊임없이 당신의 광고를 최적화하라!”
컨텐츠 마케팅이 매우 중요한 이유는 검색 및 소셜은 고객 여정의 핵심, 의사통 필요, 신뢰 구축 등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강의들을건대 2학년 1학기 > 실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무마케팅 15주차  (0) 2022.06.18
실무마케팅 13주차  (0) 2022.05.26
실무마케팅 12주차  (0) 2022.05.19
실무마케팅 11주차  (0) 2022.05.16
실무마케팅 10주차  (0) 2022.05.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