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들을건대 1학년 1학기/csp진로탐색

csp진로탐색 12주차

by 공부해열 2021. 5. 27.





이번강의는 csp진로탐색 12주차 입니다.


• 목표 설정 시 S.M.A.R.T. rule이라는 것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S.M.A.R.T.가 각각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적어보세요.

s: specific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라
m: measurable 측정이 가능하게 계획을 세워라
a: achievable or attainable 성취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라
r: realistic 현실적으로 계획을 세워라
t: time-based 제한시간이 있는 계획을 세워라


• S.M.A.R.T rule을 적용하여 구체적으로 자신의 목표를 설정해 보세요.

s: 나는 창업을 임업분야로 할 것이다.
m: 300평넘는 되는 땅에 버섯농사와 장작생산을 할 것이다.
a: 자연과의 공생 이라는 나의 가치관에 부합하게 계획을 세울 것이다.
r: 1평에 30만원 정도 되는 땅을 사기위해 1억의 돈을 모을 것이다.
t: 대학교 졸업할 때까지 돈을 모아서 졸업하고 시작 할 것이다.


• 여러분의 진로목표 Brainstorming을 통해 정리된 진로목표를 작성해 보세요.
아래에 작성한 내용을 위인전(WE人傳)시스템에 올려주세요.(진로설정 – WE人진로탐색 계획표)

나는 자연과의 공생을 위해서

임업분야에서

버섯재배와 장작생산자의 역할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진로 목표 예시>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삶을 위해서
사회 복지 분야에서
사회 취약 계층에 관련된 (노인, 미혼모등) 복지 정책을 개발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 여러분의 진로목표 달성을 위하여 가까운 미래부터 행동할 내용을 다짐해봅시다.
나는 위 목표 달성을 위하여 1억이라는 돈을 대학 졸업 전까지 모을 것이다.
언제부터?(최대한 가까운 미래) 지금부터 나의 금전적 가치를 높이기위해 자기계발을 하고 다양한 제테크를 통해 현금 흐름을 만들어 낼 것이다.
목표 달성 예시>

나는 위 목표 달성을 위하여 가까운 지인 ooo, ooo, ooo에게 나의 목표를 알리겠습니다.
언제부터?(최대한 가까운 미래) 오늘 저녁 9시 카톡으로 이와 같은 노력을 시작하겠습니다.

'강의들을건대 1학년 1학기 > csp진로탐색' 카테고리의 다른 글

csp진로탐색 14주차  (0) 2021.06.07
csp진로탐색 13주차  (0) 2021.05.31
csp진로탐색 11주차  (0) 2021.05.17
csp진로탐색 10주차  (0) 2021.05.09
csp진로탐색 9주차  (0) 2021.05.03

댓글